뉴스홈

곡성군, 과학영농 실증 시범포 사업 추진

크게작게

金泰韻 2020-03-23

  © 金泰韻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곡성읍 신월리 181-25번지 일원 1만 2,505㎡ 부지에 과학영농실증 시범포를 조성, 선진 농업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10억 7,400만을 투입해 부지매입 및 관리동, 시설하우스 5동 신축 등 기초 기반을 조성했다.

시범포는 지역특화품목 발굴 및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농업 현장 애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새로운 농업 기술 보급을 위한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금년은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과학영농 실증포 시설을 보완하고, 사과, 체리, 블루베리 등 7개 작물과 딸기, 멜론, 토란, 채소류 3개 작물을 시험 재배할 계획이다.

또한, 2억 600만 원 규모의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ICT 스마트온실)을 조성한다. 스마트온실은 스마트 농업 현장 기술적용과 스마트 재배 신규농업인 육성을 위한 특화작목 실증재배 교육장으로 활용된다.

특히 오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0억 원의 예산을 들여 고농도 농업미생물 대량배양장을 설치, 이를 통해 친환경농업 확대 및 축사악취 저감에 필요한 농업미생물의 보급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 농가소득 증대, 선진농업육성 기술보급 등 관련 사업 간의 시너지를 위해 과학영농실증 시범포에 농업관련 연구시설 등을 집중 배치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20-03-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Copyright ⓒ 곡성투데이. All rights reserved.